[ 추 천 ] _ 맛집

화성 융건릉 맛집 진옥해 원조 닭한마리

Cheezehyeoni 2022. 6. 16. 13:40
728x90
반응형

최근에 다녀온 화성 융건릉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진옥해 원조 닭한마리 맛집인데요 

이번에 가보고 너무 맛있게 먹어서 정말 추천드립니다 

제가 닭백숙을  안 좋아해서 평소에 백숙은 쳐다도 보지 않는데 

정말 맛있게 먹고 온 맛집입니다ㅎㅎ

 

 

 

 

 

 

 

 

 

 

 

반마리도 있던데 저희는 둘이서 한 마리는 먹어야 할 것 같아서 

닭 한 마리로 주문했습니다 

주문 후 이렇게 냄비 통째로 가져다주셨어요 

 

 

 

 

 

 

 

사리 추가는 여러분들 입맛에 맞게 추가하시면 돼요!
저희는 떡, 감자, 파 사리를 추가했어요 

파랑 떡은 정말 강추입니다 무조건 추가 추가~~

 

 

 

 

 

 

 

 

 

 

 

 

 

양념장을 제조해야 하는데요

다데기랑 겨자 그리고 식초와 간장을 1:1 비율로 넣고 섞어줍니다 

 

 

 

 

 

 

 

 

 

 

 

 

팔팔 끓고 있는 냄비 뚜껑을 열어서 

먼저 익은 떡사리를 먹어줄게요 냠냠 

 

 

 

 

 

 

 

 

제조된 양념에 푹 찍어서 냠냠

정말 맛있어요 쫄깃쫄깃 밀떡인 것 같아요ㅎㅎ

떡사리 정말 추천드려요~!!

 

 

 

 

 

 

 

 

파가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국물도 시원하더라고요

닭 한 마리는 국물이 정말 다했습니다 

너무 깔끔하고 개운해요 

양념장을 넣어서 끓이시는 분들도 옆에 계셨지만 

저희는 깔끔한 이맛을 더 먹고 싶어서 별도로 양념장을 넣고 끓이진 않았어요!

 

 

 

 

 

 

 

 

닭다리 야들야들한 거 보이시나요?ㅎㅎ

닭 크기도 제법 커서 아주 굿입니다 

 

 

 

 

 

 

 

 

제가 감자를 너무 좋아해서 감자사리도 추가했는데 

결국 감자는 배불러서 다 먹지도 못했어요ㅠㅠ

감자도 햇감자인지 너무 잘 익었어요 

부드러운 식감이 최고였어요 

 

 

 

 

 

 

 

 

 

잘 익은 닭다리를 양념장에 찍어먹었는데 

정말 이 맛은 ㅠㅠㅠㅠㅠ 

야들야들 너무 맛있어요 

그리고 특유의 닭 비린내가 전혀~나지 않아서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양념장이 없었다면 살짝 느끼했을 수도 있을 텐데 

양념장 덕분에 질리 않고 맛있게 먹기도 한 거 같아요!

 

 

 

 

 

 

잘 익은 파도 건져서 먹어줬어요ㅎㅎ

 

 

 

 

 

 

 

그리고 사장님께 따로 마늘을 달라고 주문하시면 

다진 마늘을 주십니다!!
다진마늘을 넣고 같이 닭백숙이랑 끓이셔도 되고

아니면 양념장에 섞어서 먹으셔도 돼요!!

 

 

 

 

 

 

 

저는 양념장에 간 마늘을 섞어주었더니 

정말 맛있어요 ㅠㅠㅠㅠ

 

 

 

 

 

 

 

그리고 양념장, 간 마늘, 김치까지 넣어서 끓여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지인분께 들었는데

다음에는 꼭 이 조합도 먹어봐야겠네요 

양념장을 추가로 넣지 않아도 

기본 베이스도 너무 충분해서 깔끔한 국물 맛을 맛보실수 있어요

그리고 다음번엔 꼭 칼국수 사리를 넣어서 먹어보고 싶어요 

 

닭한마리의 단점으로는 가게가 너무 덥다는 점?ㅠㅠ

정말 너무 더웠습니다 다들 땀 한 바가지 흘리고 드심..ㅎㅎ

에어컨 들어주세요 사장님ㅠㅠㅠ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