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

[ 강아지 수제간식 만들기 ] 블루베리 바나나 강아지 우유껌

Cheezehyeoni 2021. 10. 22. 08:29
728x90
반응형

강아지 우유껌 만들기 재료 :
락토프리 우유2팩,분말한천60g,블루베리,바나나

강아지에게 좋은 블루베리랑 바나나를 이용해서
수제 강아지 우유껌을 만들어줄거에요!


블루베리 효능 : 면역력 향상,다이어트에 도움,시력향상,노화방지,치매예방,암 예방,혈관을 깨끗하게 해줌
주의사항 : 한번에 많은 양을 급여시 설사와 복통을 유발

바나나 효능 : 다이어트에 도움,변비 해소 세로토닌 분비(불안감과 우울감 해소),노화 방지
주의사항 : 신장질환이나 결석이 있는 아이들은 급여 중지
















오늘 가장 중요한 재료 바로 이 두가지 에요
한천가루와 유당이 없이 락토프리우유!

강아지는 일반 우유를 먹이면 안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강아지는 유당을 분해할수 있는 능력이 없기 때문에
꼭 유당이 없는 펫밀크나 락토프리 우유로 준비해주세요
(일반 우유로 만들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요)














우유 2팩을 냄비에 부어준 뒤
분말 한천가루를 몽땅 넣어주세요(60g)
한천가루는 우유를 굳게 해줄 응고제라서 꼭 필요합니당
우유 900ml당 15g정량인데 처음 만드시는 수분이 많은 과일을 넣고 만들기에 망칠수 있으니
넉넉하게 30g 넣어주세요

그리고나서 한천가루와 우유를 잘 섞어주세요 쉐킷쉐킷
30분 동안 한천가루를 우유에 불려 줄게요!
그동안 타이머 맞춰 놓으시고 재료를 손질 해주세요














블루베리는 깨끗한 물에 세척해준뒤
믹서기에 곱게 갈아주세요 바나나도 똑같이 갈아줍니다
그런다음 30분동안 한천가루를 불린 우유를
냄비에 부어 블루베리와 바나나가 잘 섞일수 있게 저어줍니다











약불에 20분간 계속 저어주세요
계속 계속 쉬지 않고 해줘야해요ㅋㅋ












20분 뒤에 사진 처럼 우유를 한방울 떨어트려
젤리처럼 곧바로 굳으면 다된거나 다름없습니다







자 이제 귀여운 틀에 부어 주시면 됩니당
실리콘 틀에 부을 동안 우유가 굳을 수 있으니
냄비는 약불로 살짝 켜주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나서 우유가 들어간 틀은
냉동실에 1시간 정도 넣어줄거에요
냉장고에 넣어도 되지만 저는 성격이 급하니 냉동실로 고고링











자 1시간뒤 냉동실에서 꺼내 주었어요
만져보니 완전히 굳었어요
이상태로 찬기만 빼서 급여해주시면 푸딩이에요
푸딩으로 바로 급여 해주셔도 좋지만
저는 우유껌을 만들거라 꺼내서 건조기에 넣어줄거에요 : )















건조 판에 옮기고 나니 4판 정도 나오네요
발가락,뼈다귀,도넛,사과 모양으로 만들어줬어요
너무 귀여워 ㅠㅠㅠㅠㅠ















반찬 통에 넣어놨던 우유도 꺼내서 잘라준 뒤
건조기에 넣어주었어요
몇개는 노즈워크 간식용으로 작게 썰어주었어요















건조 시간은 70도에서 14시간으로 설정해놨어요
맨 위에는 남은 바나나 몇개를 썰어서 건조ㅋㅋㅋ















14시간 뒤 완성된 블루베리 바나나 우유껌이에요
건조하기 전보다 부피가 많이 줄어들기 때문에
줄어들거 생각해서 만들어주시는게 좋아요!
귀여운 발바닥모양이 저렇게 쭈글쭈글해짐ㅠ ㅠ흑흑













기염동지 시식 해볼게요~~
(푸푸 앞머리 큐티 포인트ㅎ)













첫번째 도너츠 금호타이어 아님 주의ㅋㅋㅋㅋ
푸푸 친구중에 대형견 친구가 있어서
일부러 큰 도넛틀에 만들었어요

사진처럼 소분을 해준 뒤 냉동실에 보관해주시면 돼요!!
냉동보관은 한달까지 가능하고
바로 급여할것들은 냉장보관으로 일주일안에 급여해 주세요
생각보다 너무 간편한 강아지 수제 우유껌 도전해보세요!!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