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

[ 강아지 수제간식 만들기 ] 오븐없이 강아지 케이크 만들기 , 두부크림케이크

Cheezehyeoni 2021. 10. 21. 15: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염동지 푸푸맘 입니다ㅎ^^ㅎ
이번에 소개해드릴 간식 레시피는
노 오븐 두부크림 강아지 케이크 입니다
반려견 생일이나 크리스마스때 만들어주면 너무 좋아요!!

케이크 시트는 닭가슴살과 고구마를 이용했어요
두부크림에 천연색소를 넣어
예쁜 레인보우 케이크를 만들어봤어요













닭가슴살은 먼저 깨끗히 세척 후
20분간 식초 소독을 해줄거에요
(동물복지 닭 가슴살 세 덩어리 사용)


두부는 크림으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두부에 있는 간수를 꼭~제거해주세요

저는 12시간 정도 물을 수시로 갈아주면서 간수 제거를 해줬어요
강지가 염분을 먹으면 안좋기 때문에 이 작업은 꼭 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엔 뜨거운 물에 두부를 한번 데쳐내주세요























삶은 고구마는 봉지에 넣어서 으깨주면 더 쉬워요!
닭 가슴살은 곱게 갈아주세요
(저는 야채 다지기를 사용 했어요!)















케이크 시트를 만드는 작업이에요
닭가슴살이랑 고구마를 무스링틀안에 꾹꾹 눌러담아서
찜통에 30분정도 쪄줬어요
닭가슴살>고구마>닭가슴살 순서
















찜기에 쪄낸 케이크 시트를 꺼내
무스링을 제거하고 돌림판 위에 올려서 식혀주세요



















두부크림을 만들거에요

간수를 뺀 두부를 한번 데쳐낸 후
믹서기에 넣고 락토프리 우유나 펫 밀크를 넣고 갈아주세요
되도록이면 흰 색상을 위해 펫 밀크는 사용하지마세요ㅠㅠ
베이지 색이 되었네요
흰 락토프리 우유를 추천합니다!!















두부인가 크림인가 알아보지 못하게
부드럽게 잘 갈아주신 뒤









아까 식혀두었던 닭가슴살 케이크 시트에
두부 크림으로 아이싱 작업을 해주세요
아이싱 작업은 처음이라 조금 어려웠어요 서툴서툴,,
매끈하게 하기가 되게 어렵네요ㅠㅠ 엉엉















남은 두부 크림으로 천연색소를 넣어 크림색상을 만들어줄게요

단호박,자색고구마,비트,클로렐라
가루를 넣어서 두부 크림과 섞어주세요
가루를 조금 많이 넣었더니 색상이 진하네요
더 연한 색상을 만들려면 두부 크림을 더 추가해주시면 돼요!!













팔레트 모양으로 여러색을 혼합해서 덕지덕지 발라준 다음에
한방향으로 쭉 아이싱 해주면 레인보우 케이크 완성!
이 상태에서 깍지를 이용해 레터링 문구를 넣어도 이쁘지만
저는 레터링 깍지를 너무 작은걸 주문해서 실패했어요 ㅠ ㅠ



















#강아지수제케이크

먹기 편하게 조각을 낸뒤에 이쁜 포장 용기에 담아봤어요
푸푸가 좋아하는 닭 가슴살이랑 고구마가
한 가득이라 너무 좋아하네요ㅎㅎ뿌듯뿌듯
내새끼가 잘 먹으면 뭐든 다 만들어주고 싶어요ㅎㅎ













역시 케이크는 우유랑 먹어야 제맛이죠ㅎㅎ
생각보다 준비하는게 귀찮을수도 있지만
오븐없이 간단하게 만들수있었어요!
여러분들도 사랑하는 반려견의 생일날 한번 도전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