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

[ 강아지 수제간식 만들기 ] 강아지 보양식 닭발곰탕 레시피

Cheezehyeoni 2021. 10. 21. 14:46
728x90
반응형

#강아지수제간식만들기

#닭발곰탕

 

 

준비물 :  닭발2kg, 식초, 정성 

효 능 : 피부미용,면역력과 기력회복,관절,빈혈예방에 좋음

단 한번에 많은 양을 급여하면 설사를 유발할수있으니

꼭 적당량만 급여해주세요 

 

저희 푸푸같은 경우는 다리가 선천적으로 좋지않아 

슬개골 수술과 십자인대 수술을 받았어요 

아직도 다리가 좋지않은 상태라 몸 보신을 위해서 

이번에 닭발곰탕을 만들어줬어요!

 

 

 

 

 

 

 

 

 

 

 

 

 

 

 

 

 

 

 

핏기가 있는 닭발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해 주세요!

그리고 발톱 부분도 손질이 되어있는지 꼭 확인 해주시고

발톱이 있다면 가위로 그 부분만 잘라주세요 

 

핏물도 빼야하니까 식초를 넣고 20분간 소독해줄게요 

그 이후 깨끗한 물에 여러번 헹궈주세요 

 

 

 

 

 

 

 

 

 

 

 

 

 

 

 

 

 

 

 

찬물샤워를 마친 닭발들을 

밀가루로 불순물을 제거 해줄거에요 

밀가루를 넣고 바락바락 문질러주세요~

그리고 나서 깨끗한 물에 여러번 꼼곰하게 헹궈줍니다

밀가루가 안나올때까지 바락바락 씻어주세요ㅎㅎ

(밀가루가 없다면 부침가루도OK)

 

 

 

 

 

 

 

 

 

 

 

 

살다살다 이렇게 징그러운 닭발을 제가 만져볼줄은 몰랐는데 

엄마의 마음이 이런거군요ㅎㅎ 징그럽고 소름돋지만 깍지도 껴봅니당ㅠㅠ

 

그리고 간혹 위에 두번째 사진처럼 검은색을 띈 닭발이 있을 수도 있어요!

이건 상하거나 썩은 닭발이 아니고 토종닭 중에 청계 닭이라고 하네요 

처음에 상한줄 알고 버리려다가 검색해봤더니 상한게 아니였네요ㅎㅎ

좀 징그럽고 그렇지만  버리시지 마세요ㅋㅋㅋㅋ

 

 

 

 

 

 

 

 

 

 

 

 

 

 

 

 

 

 

 

초벌로 한번 데쳐 낼거에요 

세척을 다 마친 닭발들을 냄비에 물을 넣고 팔팔 끓이다 보면 

사진처럼 불순물들이 떠있을거에요 

국자로 제거해주시고 10분 정도 더 끓여주세요

 

 

 

 

 

 

 

 

 

 

 

 

 

 

 

 

 

 

 

 

 

 

 

10분 뒤 삶은 육수는 다 버려주세요 

찬물에 닭발을 샤워시켜 주시고 깨끗하게 헹궈서 불순물을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물을 다시 받아 냄비에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1차때 불순물을 제거해줬기 때문에 아까보단 많이 떠있지않았어요 

불순물과 기름이 올라오기 때문에 올라오는 기름들은 국자로 바로바로 떠서 버려주세요 

앞으로 6시간 정도는 푹 삶아 줄거에요

 

 

 

 

 

 

 

 

 

 

 

 

 

 

 

 

 

 

 

 

닭발이 푹 삶아질 동안 

닭발곰탕을 담을 용기를 미리 세척해서 건조해주세요

귀여운 애플용기에 담아줄게에요 : )

 

 

 

 

 

 

 

 

 

 

 

 

 

 

중간에 열어서 늙연골이 다 닳아 없어졌는지 확인해주세요 

이 늑연골이 다 닳아 없어질때까지 푹 삶는게 포인트 입니다!!

 

 

 

 

 

 

 

 

 

 

 

 

 

 

 

 

 

 

 

 

 

 

 

끓인지 2시간 이후에요 

국물이 자작해져서 물을 중간에 더 추가로 넣어줬어요 

그리고 저렇게 노랗게 뜨는 기름도 계속 제거해주세요 

 

 

 

 

 

 

 

 

 

 

 

 

 

 

 

 

 

 

 

 

6시간 정도 팔팔 끓인 후에요 

국물색이 아까 보다 확실히 더 진해졌네요 

이제 다 끓였으니 불을 끄고 살과 뼈를 분리하는 작업을 할거에요 

(중간에 푸푸보고 맛 좀 보라고 한사바리 떠줬네요ㅋㅋ)

 

 

 

 

 

 

 

 

 

 

 

 

 

 

 

 

이제 가장 중요한 작업이 남았네요 

작은뼈들이 많아서 건더기들은 채에 걸러주세요 

국물을 채에 한번 쭉 따라줍니다 그리고 나서 채에 잔뼈들을 따로 걸러주세요  

우리 푸푸 다치지않게 꼼꼼하게 걸러줬어요 

 

 

 

 

 

 

 

 

 

 

 

 

 

 

 

 

 

 

 

막노동이나 다름없는 시간 

남편이랑 뼈랑 살 분리 작업을 시작했어요 

중간에 일한다고 남편이 도망쳐버림 흑흑 

이 작업이 정말 신중하고 중요하고 또 중요한 작업입니다

열심히 발라냈다고 생각했는데도 보면 발가락 마디마디 작은 뼈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정말 작아서 유심히 잘 찾아야해요!

 

 

 

 

 

 

 

 

 

 

 

 

 

 

 

 

 

연골 안에 무릎 뼈가 또 있어요^^ 이것도 정말 딱딱한데 꼭 제거해주세요

작업 하다보니 맨손이 제일 편했네요ㅠㅠ 

 

발라낸 살들을 한번 더 확인해주세요 혹시나 잔뼈가 없는지!!

이게 가장 중요한 오늘의 작업 포인트!! 

촉감놀이 하는것 처럼 흐물흐물하고 콜라겐 덩어리라 끈적끈적ㅠ 

 

 

 

 

 

 

 

 

 

 

 

 

 

마지막으로 다 발라낸 살들을 넣고 아까 우려낸 육수에 다시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뽀얗죠?? 진짜배기 닭발곰탕ㅠㅠ 정성 가득가득

 

 

 

 

 

 

 

 

 

 

 

 

 

 

 

 

 

아직 끝난게 아니라구욧!!

저는 혹시나 뼈가 있나 다시 한번 채에 걸러서 확인 해줬어요 

 

 

 

 

 

 

 

 

 

 

 

 

 

 

 

#닭발곰탕완성

 

닭발 곰탕이 식을 동안 기다려주시고 

충분히 식힌 뒤 한 국자씩 퍼서 애플용기에 소분해서 담아줬어요 

 

 

 

 

 

 

 

 

 

 

 

 

 

 

 

이렇게 정성들여 만든 닭발곰탕을 귀여운 애플용기에 담아서 

모두 냉동실에 보관해줄게요!!

닭발 2kg나 샀는데 양이 생각보다 작아서 용기가 많이 남았어요 

다음엔 물을 좀더 많이 넣고 양을 늘려줘야겠어요 

 

 

 

 

 

 

 

 

 

 

 

 

 

냉동실보관은 한달까지 가능하고 

바로 급여 하시려면 냉장고에 보관해주셔도 돼요 

 

 

 

 

 

 

 

 

 

 

 

#닭발푸딩

#닭발편육

 

저녁에 급여해주려고 냉장고에 넣어뒀더니 푸딩처럼 굳었네요 

이상태로 찬기만 빼서 푸딩으로 급여해주셔도 되고 

닭발 편육으로도 급여 가능해요!

 

그리고 음수량이 적은 아이들은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물에 섞어서 급여 해주시면 좋아요 : )

 

닭발곰탕은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리면 금방 녹아요 

애플용기가 전자레인지 가능 용기라 편하네요 

 

 

 

 

 

 

 

 

 

 

 

 

 

정성들여 만들어준 맛이 나네요 

우리 푸푸는 뭐든 다 잘먹어줘서 너무 고마워~

 

그리고 닭발곰탕은 기름진 간식이기 때문에 한번에 많은 양을 급여하면 설사나 장염을 유발 할 수 있으니 

꼭 하루 적당량만 급여해주시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