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오산세교2지구 A2 호반써밋 그랜빌 1차 임장후기

Cheezehyeoni 2022. 12. 1. 10:4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임장 후기는 

오산세교2지구에 위치한 A2블록 호반써밋 그랜빌입니다.

2021년 3월 분양으로 2023년 7월 입주예정이에요 

앞으로 입주까지 8개월 정도 남았네요!

호반써밋그랜빌 1차는

867세대로 건폐율 13% 주차대수 1.32대입니다

전세대 판상형 구조로 평형은 74,84A, B,104 타입으로 구성되어있어요 

바로 옆엔 호반써밋 그랜빌 2차가 1월쯤에 분양을 완료했어요 

택지지구인 오산세교2지구에서 가장 처음으로 분양을 한 곳이기도 해요 

호반써밋 라테라스와 함께 분양을 했던 호반써밋그랜빌 입니다.

평균 경쟁률 16:1로 호반써밋그랜빌을 분양을 시작으로 세교2지구 청약이 핫했어요 

 

 

 

오산세교 호반써밋그랜빌1차에서 가장 작은 평수인 74 타입(30평) 평면도입니다.

타워형이 아닌 판상형 4 bay구조로 알파룸까지 방이 4개입니다.

 

 

 

 

 

 

국평이라 할 만큼 가장 인기가 좋은 84a(34평) 타입입니다

판상형 4 bay 구조로 맞통풍에 유리하며 알파룸까지 방 4개 구조입니다

호반만의 특징인 가변형 벽체의 옵션으로

거실+침실 2 확장하면 광폭거실로도 선택하실수있어요 

그리고 침실2 침실 3을 합칠 수도 있고요 

주방의 알파룸을 대형 팬트리 옵션으로 변경하면 11자 구조의 주방으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모두 똑같은 구조의 집이 아니라 편의성에 따라 구조 변경이 가능한 점은 

호반만의 장점이 아닐까 싶네요ㅎㅎ 

 

 

 

 

84b타입은 100세대로 적은 평형이라 인기가 높았어요 

특히 판상형 5 bay 구조로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걸로 기억해요 

84a타입보다 주방 면적은 작지만 서비스면적이 더 많아 35평으로 알고 있어요 

84b타입은 아쉽게도 구조상 광폭 거실 가변형 벽체와 주방 대형 팬트리는 불가해요 

대신 알파룸이 복도 끝쪽에 있어서 5 bay가 가능한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마지막으로 오산세교 호반 써밋 그랜빌 1차에서 가장 큰 평형인 104 타입입니다.

구조는 84a타입과 거의 비슷하고 똑같이 4 bay 판상형 구조에 사이즈가 더 커진 느낌입니다 

특징은 알파룸이 안방 드레스룸과 연결되어있어서

알파룸을 활용하기에 동선이 좋은 것 같네요!

그리고 안방 화장실 세면대도 대리석으로 더 고급지고 세련되었어요 

 

 

 

 

 

 

 

 

 

여기는 후문 쪽입니다 

오산세교2지구 a2 호반써밋그랜빌1차는

공정률 79%로 건물은 다 올라갔네요!

지금 2차 도색 중이라 색이 알록달록해요 

그리고 내부 조경 공사 중이라고 하네요

 

 

 

 

 

 

 

 

가장 첫 동인 301동입니다

84a, 84b타입이 섞여있어요

1,2,4라인이 a타입이고 3호 라인이 b타입이네요 

앞동은 거의 막힘없는 뻥뷰라 뷰가 좋은듯해요 

바로 앞에 상권이 있어서 위치도 좋은듯합니다 

대리석과 도색이 깔끔하게 잘 되어있네요 

샷시도 화이트가 아닌 블랙이라 더 고급진 느낌이네요 

 

 

 

 

 

 

전면 배치된 동은 104 타입으로 정남향 배치입니다 

정남향 너무 부럽네요ㅎㅎ

 

 

 

 

 

 

 

 

도색도 이쁘게 진행되어가고 있네요 

얼마 전 신주거호반써밋을 다녀왔는데 비슷한 느낌이네요!

 

 

 

 

 

 

정문 쪽 이어지는 길에 보도블록과 조경이 심어져 있네요!

 

 

 

 

 

 

 

 

정문 바로 앞동인 303동은 1차 도색을 마친 것 같네요 

해가 꽤나 잘 드네요 

 

 

 

 

 

 

 

도로포장도 잘 되어있네요 

바로 옆인 오른쪽에는 호반써밋그랜빌2차인 A1이 한창 공사 중이네요 

A1 호반써밋그랜빌2차는 초등학교를 품고 있어서 

A2호반써밋도 바로 옆에 초등학교를 가깝게 도보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세교2지구 안에 초, 중, 고 학군이 다 있기 때문에 실거주하기 좋아 보여요 

호반 쪽이 상권이랑 초, 고 품고 있어서 자녀 있으신 분들에게는 위치가 가장 좋아 보여요 

 

 

 

 

 

305동과 306동 뒤편에는 등산로가 이어져있어서 바로 뒤에 산이 있습니다 

입주 후 입주민분들은 바로 집 앞에 등산로가 있어서 운동하기 좋겠습니다 

앞쪽으로는 생태다리 공사로

궐동산이 이어져있어서 앞으로 등산로 이용하기에 더 최적화될 것 같네요ㅎ

 

 

 

 

 

 

등산로 언덕에서 너무 잘 보이더라고요 

호반 안쪽 내부 조경 구경하기 좋았습니다ㅋㅋ

 

 

 

 

 

현관 출입구도 고급지고 예쁘게 잘 지어놨네요 

 

 

 

 

 

 

 

생태육교에서 올라가면 호반 A2 단지 내부가 더 잘 보였어요 

동간거리가 정말 최고네요 시원시원합니다 

건폐율 13%부터가 동간거리가 진짜 좋은 것 같아요 

 

 

 

 

 

 

주변 조경공사가 한창이네요 

들리는 소문엔 호반이 조경에 진심이라던데 기대됩니다ㅎㅎ

 

 

 

 

 

 

2023년 7월 입주예정으로 

아마 한겨울 지나고 금방 사전점검 후 입주시기가 올 것 같네요 

입주하시는 분들 너무 기분 좋으실듯해요 

택지지구라서 전봇대도 없고 가로등도 이쁘게 세워져 있고 

길도 잘 포장된 걸 보니 확실히 계획된 도시가 좋네요 

세교3지구도 얼른 확정되어서 세교 신도시로 거듭났으면 좋겠네요!

나중에 완공 후 다시 임장을 와보도록하겠습니다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