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동탄 테슬라 수퍼차저 이용후기 (동탄롯데백화점 수차,데차)

Cheezehyeoni 2022. 10. 27. 21:58
728x90
반응형

오산에는 아직 수퍼차저가 없어서

그동안 테식이 받고 나서 한번도 수차 이용을 못해봤어요ㅠ

오산 근처인 동탄롯데백화점 안에 수퍼차저가 있어서 밥도 먹을 겸 다녀왔어요,,

 

 

 

동탄 수퍼차저는 동탄 롯데백화점 B4층 E5 구역에 위치해있어요!

제일 구석에 있어서 쭉 들어오시면 됩니다 세차장 바로 앞에 있더라고요 

도착해보니 주말이라 그런지 수퍼차저는 자리가 꽉 차있고 

데스티네이션 차저는 한자리 비어있어서 일단 데차에서 충전을 시작했어요

 

수퍼차저-급속(유료)

데스티네이션 차저-완속(무료)

 

 

 

 

 

데스티네이션 차저 충전기를 꺼낸 뒤 충전구에 꽂아주시면 돼요!

다들 아시겠지만 충전기 버튼을 누르고

충전구 앞에 기다리면 충전구 마개가 자동으로 열림ㅎㅎ

사실 저는 이걸 너무 해보고 싶어서 와봤어요,, 헤헤

데스티네이션 차저는 90% 충전까지 5시간이 걸린다고 해요 

완속 충전기라 급속에 비해 속도는 느리지만 무료라는 점,,!!

충전기 꽂아놓고 느긋하게 쇼핑하실 분들은 너무 좋을 것 같아요 

급속은 완충 후 자리를 안 비워주면 요금이 부과되니까

차라리 여유 있게 데차로 충전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듯!!

충전하기 전 배터리가 40% 정도 남아있었는데 90% 충전까지

3시간이 조금 넘게 걸린다고 뜨더라고요  

 

 

 

 

 

 

중간에 밥 먹고 나서

수퍼차저에 자리가 남았나 한번 지하주차장에 내려왔더니

수차 자리가 비어있어서 바로 냅다 옮겨서 주차했어요ㅎㅎ

다행히 데차 완충까지 2시간이나 남아있어서 

바로 수차로 옮겨서 급속으로 충전을 해버렸어요 

동탄 수퍼차저는 V3수퍼차저라서 250KW 급으로

기존 수퍼차저인 120KW보다 2배나 빠르게 충전 가능,,

 

 

 

 

 

V3 수퍼차저 충전기는 한눈에 봐도

데스티네이션 차저와 충전기가 다르게 생겼어요!

 

V3는 충전전력을 나눠 쓰지 않아서

옆자리 다른 차량이 충전을 해도 충전에 방해가 되지 않는다고 해요!

 

 

 

 

 

V3수퍼차저로 다시 꽂고 테식이 맘마를 먹여주기,

V3의 경우 80%까지는 충전 속도가 매우 빠르고

그 이후로는 충전속도가 조금씩 느려진다고 해요 

항상 근처 동사무소 급속충전기를 이용했는데 

수퍼차저에 오니 편하고 좋네요 ㅠㅠ

벽돌 될까 봐 진짜 매일 조마조마하면서 충전했는데 

수퍼차저는 벽돌 될 걱정도 없고 무엇보다

DC콤보 어댑터를 안 꽂아도 돼서 편하고

급속충전기 또한 무겁지 않아서 아주 굿입니다요,,

 

 

 

 

 

V3 수퍼차저 충전요금은 1분당 423원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기존에 충전했던 환경부 급속충전기보다 훨씬 비싸게 느껴져요 

 

수퍼차저에서 충전이 다 되었는데도 5분 이내 출차하지 않을 경우

1분당 점거 수수료가 부과된다고 하니 조심하세요!!

최대 1분당 500원~1000원 부과될 수도 있어요 

 

 

728x90
반응형